본문바로가기
  • 홍보센터
  • 보도자료

홍보센터

HR아웃소싱 전문기업 ㈜인터비즈시스템(대표이사 이동환)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 이하 서울호서)가 기업이 요구하는 산업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교육협력(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우호서전문학교.jpg



체결한 주된 목적은 퇴직예정자의 취업 지원서비스를 위함이다. 대한민국 조국 근대화의 주역인 베이비부머 세대(1955년~1963년생)들은 약 800만명으로 인구의 15.4% 달한다.


그들은 은퇴대열에 합류했다. 지금은 100세 시대인데 아직은 젊다. 자식교육과 자녀결혼으로 노후준비가 미흡하다. 이제 ‘은퇴와 취업’은 사회의 고민이 되었다.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그 동안 쌓아온 ‘업무전문성’을 활용해야 함은 국가의 과제가 되었다. 이를 위해 국가는 법령으로 2020년 5월 1일부터 <고용상 년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사업주는 50세 이상 퇴직예정자에게 재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의무화 하고 있다.


퇴직예정자에 적합한 실질적인 서비스는 실무를 익히는 것이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인터비즈시스템은 협업을 통해 퇴직예정자의 실질적인 재취업서비스를 도모한다. 서울호서는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한 경험이 있다.


부동산 경공매, 제과·제빵·한식·일식·양식 자격증, 바리스타, 조경,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미용, 3D프린터 전문가 과정이 있다. 


그 외 취미과정으로 서울호서 미래교육원 아카데미과정에는 사주명리, 부동산 경공매, 금융재테크, 풍수지리, 시니어패션, 트롯, 댄스, 요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관련시설도 우수하다. 


산학교육협력은 인터비즈시스템의 재취업교육시스템과 서울호서의 교육프로그램과 시설, 교수진을 포함한 인적자원의 융합으로 퇴직예적자들의 재취업과 창업, 인문학과 취미과정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이 주요 골자다. 


1989년 설립한 ㈜인티비즈시스템은 세계최고의 글로벌 기업들과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선진HR기법을 도입,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다양한 영역의 사업지원서비스 관계를 구축한 HR아웃소싱 전문 기업이다.


국내 HR아웃소싱 분야의 Upgrade를 이끈 실제 모델이 된 R-biz Center(원격업무지원센터)를 기반으로 일반사무지원 및 교육센터운영, 판매/판촉 서비스, 호텔비즈니스, 의료지원서비스, 재취업서비스 등의 전문 영역에서도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전시켜 HR서비스 업계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취업명문사관학교인 서울호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산업형 우수인재를 추천하고 인터비즈의 풍푸한 아우소싱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직무교육을 통해 국내 및 다국적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취업 시스템을 연계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취업과 학위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는 주중과정과 직장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주중,주말 주 1회 출석수업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직장인 주1일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출처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

TOP